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벤츠 E클래스 (W213) 윈터, 스노우 & 올웨더(사계절) 타이어 고민 중 결정한 교환기와 가격 비교 및 총 비용 공개

by 재버리 2022. 12. 17.

이제 날씨가 춥네요 겨울이면 후륜차 운전자는 고민에 빠집니다... 윈터 타이어냐? 사계절 올웨더 타이어냐? 저는 거의 4개월을 고민하는 것 같네요..

 

 

 

1. 후륜차량 윈터타이어 필수?

W213이 후륜이라 윈터 타이어나 올웨더 타이어가 꼭 필요한데... 결론은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고 뭐로 교체했을까요?ㅎ

 

제가 있는 곳은 눈도 별로 안 오고 솔직히 지방 갈 일도 별로 없는데 교체비용 및 보관비용을 세이브하고 사계절 타이어로 가느냐? 아니다 후륜이면 매년 교체비 보관비 들지만 든든한 윈터 타이어냐? 

그렇게 고민에 고민을 하고 결정했습니다 장착 전 사진 먼저 보시죠 ㅎ

 

w213-윈터-타이어교체
w213-윈터-타이어교체

필자는 차량 컬러 중 화이트를 좋아합니다 전에 보낸 차도 w204도 화이트였습니다 화이트 자태가 아주 그냥 영롱하네요
블랙은 간지~ 화이트는 영롱~개인 취향입니다

 

 

2. 후보에 오른 타이어 리스트 업

사계절 올웨더 타이어 후보

미쉐린 크로스 클라이밋 2(cc2)와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9 솔루스 TA91 이렇게 두 가지 온라인 가격비교 한번 알아봤습니다 제 W213 타이어 사이즈가 245 45 18 가격 기준입니다

 


구매 1순위인 CC2입니다

미쉐린-크로스클라이밋2
미쉐린-크로스클라이밋2

가격이 일단 후보 중에 제일 높아요 지점 유료 장착이 최저가 193,220원인데 막상 들어가서 보면 인치별 장착비와 tpms추가 비용까지 하면 무료 장착보다 가격이 높은 곳이 있으니 꼭 유선으로 상담 후 최종 내 지갑에서 나가는 비용을 꼭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제스티9-솔루스-TA91
마제스티9-솔루스-TA91

TA91도 후보인데 가격은 좋네요 전국 무료 장착 145,830원 이 부분도 유선 상담하셔서 최종 비용 얼마인지 듣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쓰여있는 데로 받는 곳도 있는데 몇 군데 문의해 보니 막상 가는 날 확인 전화하니 금액 추가금이 있는 곳도 있더군요...

시기마다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가격비교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타이어 사이즈에 맞게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창에 넣으시면 됩니다

 

올웨더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윈터 스노우 타이어 후보

윈터 타이어는 국산으로 후보 골랐습니다 외산은 너무 비싸서... 데일리 타이어도 아니니 말이죠... 가격 검색 사이트 인기 상품 순 1~3등 제품들입니다

 

 

 

 

국산-윈터타이어
국산-윈터타이어

 

윈터(스노우)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여기서 가성비는 여러 리뷰를 봤을 때 금호 WP72인데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3도 나온 지 얼마 안 돼서 성능이 어떤지도 궁금하고 요즘 넥센 윈터 타이어도 잘 나온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체 가격 계산을 해봅니다 초기 구입비용이 아닌 총 1년 운용 예상비용입니다

사계절 올웨더 타이어 - CC2기준 772,880원+장착비 더 신경 쓸 거 없이 잘 타기만 하면 되니 깔끔하고 좋습니다... 그런데 운전을 주로 제가 아닌 장관님이 하셔서 눈 많이 오는 날 걱정이 앞서네요... 그래서 패스했습니다

윈터 스노우 타이어 - 금호 WP72 기준 586,320원+장착비+보관비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그래도 안전을 위해서 윈터로 결정하고 업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3. 타이어 교환 및 보관

윈터 타이어인 경우 예전에는 보관을 집에서도 해봤는데 매년 들고 나르고 장착하고 다시 가져와서 들고 나르고..ㅜㅜ
집에 창고가 없거나 아파트시면 그냥 샾에 보관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진짜 할 짓이 못됩니다

 

요즘은 주변에 보관 서비스까지 하는 업체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비용도 다 천치 만별이라 많이 알아보셔야 적당한 가격에 교체 및 보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각 중고거래 사이트에 키워드 넣었던 게 알림이 딱 오네요 21년 산 한국타이어 에보 3 매물이 올라왔습니다 기존에 W204 10년 운행하면서 한국타이에 에보 1 ,2 금호 윈터크래프트 다 운행해 봐서 에보 3은 어떤가 좀 당기기는 했습니다 상태도 1 시즌만 운행했으니 컨디션 괜찮을 것 같아 통화 후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집에 카트 이용해서 일단 타이어는 가지고 왔는데 업체 알아보는 게 쉬운 게 아니네요 장한평에 보관 업체가 많기는 하지만 갑자기 폭설 오거나 유사시 거리가 좀 있으면 의미가 없으니 보관 시는 꼭 집 주변 가까운 곳으로 하세요~주말 내내 주변 타이어 샵 대부분 유선연락을 다한 것 같습니다 그중 한줄기 빛처럼 보관 교체 금액 및 거리가 괜찮은 곳 발견했어요

 

지금 갈게요....
예약 꽉 차서 오늘 안된답니다 ...
그럼 다음 주로 넘어가야 하나...
했는데 예약하시면 일요일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오예~
네네 그럼 내일 가겠습니다 하고 다음날 일요일 방문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업체 사진입니다 광고 아니에요 내 돈 내산 임!

타이어테크
타이어테크

 

이제 리프트 올리고 기존 타이어 탈착 부터합니다

w213-윈터-타이어-교체
w213-윈터-타이어-교체

 

기존에 데일리로 끼던 순정 타이어입니다 굿이어 타이어 이글 F1 어시메트릭 3 3 계절용 스포츠 타이어라는데 뭐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굿이어-타이어-이글-F1-어시메트릭3
굿이어-타이어-이글-F1-어시메트릭3

 

타이어 오랜만에 탈 착한 김에 디스크와 패드도 한번 봐줍니다 ㅎㅎ

w213-디스크와-브레이크-패드
w213-디스크와-브레이크-패드

 

하체도 오랜만에 봐줍니다 어디 상처 있나? 없나? 이상 있나? 없나?

w213-하체-구경
w213-하체-구경

뭐 딱히 이상이 있어 보이지는 않네요 봐도 잘은 모르지만... 스크래치 있나? 좀 보고 말았네요

 

타이어 교체 열심히 작업 중이십니다 젊은 분인데 설명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세요 초상권이 있으니 블러 처리해 드렸습니다

w213 윈터 타이어 교체2
w213 윈터 타이어 교체2

타이어 교체 열심히 작업 중이십니다 젊은 분인데 설명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세요 초상권이 있으니 블러 처리해 드렸습니다

 

한국타이어-아이셉트-에보3
한국타이어-아이셉트-에보3

중고로 가지고 온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3입니다 트레드 이쁘네요 ㅎ

 

타이어-밸런스
타이어-밸런스

직원분이 타이어 밸런스 열심히 봐주고 계시네요 얼라이먼트는 딱히 안 봐도 되고 나중에 데일리 타이어 교체하실 때 생각 있으시면 말씀 달라고 하네요 친절하세요^^ 이제 월동 준비 윈터 타이어 장착했습니다 이쁘죠~ 제가 자주 운전할게 아니지만 가족의 안전을 위해 맘이 놓이네요

 

4. 총 비용

그럼 이제 총 비용 정리 해봅니다

한국타이어 아이셉트 에보 3 중고장터 구매 21년 산 - 325,000원
(개인마다 구매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타이어 보관비 1년 50,000원
(교체 시마다 비용지급이 아니고 12월 장착이면 내년 12월까지에 대한 보관비 내년 3월에 데일리로 교체 시 타이어 교체비용만 들어갑니다 이게 업체마다 다르니 정확히 물어보세요)

타이어 교체비용 18인치 기준 60,000원
(이 업체는 TPMS 유무 상관없이 금액 동일했습니다 얘기 들어보니 센서 비용이 좀 나가서 추가금 받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교체 작업 시 혹시 고장 나면 변상해줘야 하니...)

업체 금액은 22년 11월 제가 장착할 당시 기준입니다(예약 시 일요일 영업이 전 너무 좋았어요)

차량 월동준비 총 가격 435,000원

 

 

한국타이어-아이셉트-에보3-2
한국타이어-아이셉트-에보3-2

이렇게 차량 월동준비를 마치고 동네 한 바퀴 드라이브하고 들어왔네요 뭐 딱히 아이셉트 에보 2랑 3 차이점은 아직 모르겠네요 그럼 윈터, 스노우 & 사계절 타이어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에 또 내 돈 내산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윈터타이어 제품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남겨드리오니 내 차량에 맞는 사이즈 검색 하시고 장착비 포함까지 꼭 문의하셔서 여러 사이트 비교 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45 45 18 윈터 타이어 검색

 

금호타이어 겨울용 스노우 윈터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72 245 45 18 2454518

COUPANG

www.coupang.com

 

쿠파-하단-문구
쿠파-하단-문구

 

 

 

내돈내산 다른 글도 궁금하시면 아래로 오세요

 

[내돈내산 리뷰] - 아이코스 일루마 사전 구매 보상판매 후 느낀 주관적인 장점 및 단점

 

아이코스 일루마 사전 구매 보상판매 후 느낀 주관적인 장점 및 단점

이번 시간에는 아이코스 일루마 사전 구매 후 느낀 장점 및 단점을 주관적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필자는 연초에서 HAKA 전자담배로 넘어와 아이코스 2.4+를 지나 -> 릴 플러스-> 아이코스 듀오 3(

storyday.tistory.com

 

[내돈내산 리뷰] - 아이코스 일루마 사전구매 보상판매 2달 사용 후기

 

아이코스 일루마 사전구매 보상판매 2달 사용 후기

11월 아이코스 일루마 사전구매 보상판매 후 실제 2달 사용 후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기 바꾸실 시기가 되셨으면 추천드립니다 청소 안 해도 되는 부분 정말 편해요 아이코스 일루마 2

storyday.tistory.com

 

[내돈내산 리뷰] - 허리가 아파서 구매한 가성비 메모리폼 토퍼 언박싱 및 사용후기

 

허리가 아파서 구매한 가성비 메모리폼 토퍼 언박싱 및 사용후기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너무 아파서 바닥과 침대를 번갈아 가며 수면을 해보았지만 좋아 지질 않아 한의원 치료도 해보고 방법을 찾아보다 매트가 문제다라고 생각하고 구매 후 언박싱 및 3달 사

storyday.tistory.com

 

 

 

함께 보면 좋은 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