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본 새 소식

가스비 인상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방법 및 난방비 절약 노하우

by 재버리 2022. 12. 10.

가스비가 또 인상된 거 알고 계시죠? 올겨울 춥고 우울해질 것 같은데 난방비 절약하면 현금 캐시백 되는 내용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도시가스절약캐쉬백
도시가스절약캐쉬백

 

목차

1. 도시가스 절약캐시백
2. 신청기간
3. 캐쉬백지급안내
4. 신청방법
5. 도시가스 절약방법

 

 

1. 도시가스 절약캐시백

 

오늘도 필자는 열심히 서핑중에 한 문장을 보게 됩니다...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잉? 이건 뭐지? 나도 해당이 되는 건가... 클릭해서 들어가서 확인을 합니다 일단 저랑 같이 보시죠

 

도시가스절약캐쉬백

음...전년대비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 캐쉬백은 주는 제도라고 나와있네요

7%면 전년대비 0.5도~1도 정도 내리면 될 것 같기는 한데 계산이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올해 가스비가 인상된 부분이 있어 추후 어느 정도 가계에 효과가 있을지는 두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제도 있는 게 어디에요 ㅎ

 

 

2.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시가스 절약캐쉬백 신청기간

 

절약 기간은 12월~3월(2023.1~4월 고지서 발행분)까지이니 지금부터 실행을 해야겠습니다 저희 평균 온도는 거실 및 옷방 21.5도 아이들 방 안방은 23도 정도로 쓰고 있는데 1도씩 내려보고 거실은 온수매트로 버텨볼까 합니다

 

캐쉬백 지급기준

캐쉬백 지급기준은 7% 이상 절감 시 30원/㎥ 이게 어떻게 계산하는 건지 일반인은 필자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세부내역이나 예시가 더 없나 찾아봤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세부기준

 

찾기는 찾았는데 생각보다 캐쉬백 금액이 크지는 않네요

 

 

3. 캐쉬백지급안내 

캐쉬백지급안내
에너지 절약효과분석

 

여기서 저는 고민을 합니다 추위와 캐쉬백을 바꿀것이냐 아이들과 포근하게 겨울을 보낼것이냐...일단 기간내 신청 먼저 하고  실천은 나중에 생각하기로...

 

 

 

 

4. 신청방법

 

그럼 이제 캐쉬백 신청방법입니다

 

캐쉬백신청방법

 

우선 홈페이지 가입을 합니다

도시가스 캐쉬백 홈페이지

 

회원가입 방법은 간단하니 잘 따라와 주세요

 

개인회원신청

여기서 개인회원 신청으로 하시고요 아파트에서 단체로 신청하는지는 따로 공지가 없어서 모르겠네요

 

 

약관동의
약관동의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휴대폰 본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후 회원정보 입력을 합니다

 

회원정보입력

 

회원정보 기본사항 입력 후 현재 사용 중인 도시가스 회사와 나의 고객식별 번호를 입력합니다

도시가스 고객정보 입력

고객 식별번호는 도시가스 지로 용지 왼쪽 상단에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 아주 간단하고 쉽죠!

 

 

신청완료

5. 도시가스 절약방법

그럼 절약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예시 나와있는 부분이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참고하세요

 

도시가스 절약가이드

역시 예상대로 1도 낮추는 부분이 나오네요 ㅎ 적정 습도는 가습기로 유지하면 되고 적정온수 온도는 현재 50도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장관님과 상의를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온수 사용 이후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를 돌리기 이건 뭐가 맞는 말일까요? 누구는 이게 맞다는 사람이 있고 냉수던 온수던 수도꼭지와는 상관없이 물이 나와야 보일러가 돌아가니 상관없다는 사람들 말도 있습니다..

 

도시가스 절약가이드

 

보일러 외출 기능 솔직히 한 번도 안 써봤습니다 효과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한번 이번에 매뉴얼 보고 사용해보던가 해야 될 것 같아요 방한용품이야 뭐 항상 쓰니까 패스하고 보온용품도 뭐 아이들이 있어서 잘 쓰고 있죠

보일러 똑똑하게 이용하기 이건 저포함 일반분들은 잘 사용 안 했던 방법인 것 같습니다

 

도시가스 절약가이드

 

보일러 난방밸브 조정은 아파트 매뉴얼 참고해야겠네요 괜히 잘못 건드리면.... 보일러 청소는 세탁기 때문에 힘들 것 같은데 캐쉬백 한번 받으려면 참 여러 가지를 해야 되네요 그냥 포기해야 되나..ㅎ 전일단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절약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동참하세요 얼마 안 되는 캐쉬백이지만 필자는 노력해보겠습니다...치킨값이라도 나올 수 있게... 그럼 다음에 만나요..

 

볼만한 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