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본 새 소식

2023 에코⋅승용차 마일리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 참여 안내

by 재버리 2022. 11. 18.

오늘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에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거나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이면 추가 특별 포인트 지급에 대한 에코⋅승용차 마일리지 계절관리제 내용을 알아봅니다 

 

 

목차

1. 에코 승용차마일리지 소식
2.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3.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포인트
4. 인센티브 지급

 

 

1. 에코 승용차마일리지 소식

오늘도 서핑하다가 제 눈에 발견된 소식이 있어 펜을 듭니...아니..키보드를 칩니다...

처음 본글은 구청 게시판이었어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12~3월)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이시면 특별 포인트를 드리오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건 무슨 내용이지? 들어가 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참여대상 :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참여 중인 회원(미가입 회원은 11.30일까지 홈페이지 가입)
○ 참여방법 : 온라인(driving-mileage.seoul.go.kr)신청 또는 방문신청(동주민센터)
    - 시작 주행거리 등록 :'22.11.15.~11.30. - 종료 주행거리 등록 : '23.4.1.~4.30.
○ 지급조건 :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서울시 평균 주행거리의 50%(1,960km) 이하 운행 시 2023년 5월 이후
   1만 마일리지 지급

아..그러니까 정리하면 미세먼지 계절관리기간인(12월~3월까지) 주행거리 줄이면 (1,960km 이하 운행 시) 1만 마일리지 지급한다는 내용이네요 특별 포인트 금액이 좀 약한데...생각하면서 좀 더 들어가 봅니다

 

 

서울특별시 승용차 마일리지

 

반응형

 

들어가서 클릭해보니 이런 안내 이미지가 있네요

계절관리제-특별포인트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

내용이 총 2가지인데요 에코마일리지 특별 포인트 제도와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 포인트 제도가 있습니다

각 1만 포인트 총 2만 포인트까지는 잘만 아끼면 겟 할 수 있겠네요 

 

 

 

2.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그래서 좀 더 들어가 봅니다 서울특별시 승용차 마일리지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계절관리제 클릭 후 이미지 하단에 각각 신청하는 배너가 있습니다 이렇게요~

에코&승용마일리지-참여하기
에코&승용마일리지 참여하기

 

에코마일리지 특별 포인트 참여하기 먼저 탐방을 해봅니다

홈페이지 로그인하니 저도 몰랐던 부분을 발견하고~~오옷~! 올레를 외칩니다...오예~ 3만원 겟이다!!!

 

 

마일리지-3만점
마일리지 3만점

제 가입일자가 17년 4월 28일인데 그 이후 어떤 이벤트였는지는 모르지만 21년 8월에 3만 포인트가 떡 하니 들어와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일단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나도 모르고 있던 마일리지가 잠자고 있을지 모릅니다...만약 여러분들 중 본인도 모르는 마일리지 겟 하신 분들은<덕분에 저도 마일리지 겟 했네요...>댓글 한번 남겨주시면 저도 더욱더 기운 나고 몹시 감사하겠습니다^^ 

마일리지-지급
마일리지 지급현황

 

그럼 이 마일리지는 어디다 쓰지...

생각하는 중에 바로 메뉴에 상품 신청 들어가니 사용처가 있네요 ㅎㅎㅎ

 

상품신청
상품신청

저는 ETAX 현금 전환과 온누리상품권이 좋은 것 같아요 상품에 아파트 관리비가 있지만 이건 실적 인정되는 카드(국민 파인테크..지금은 단종입니다)로 자동이체 중이라 둘 중에 하나 신청하면 될 것 같아요 나라에서 준 거니 나라 세금 낼 때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서 ETAX현금 교환으로 잠정 확정될 것 같습니다

 

기존 가입하신 분들은 뭐 추가로 신청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 하단에 이렇게 쓰여있어요

 

 ※ 기존 에코마일리지 가입회원(개인)은 에코마일리지 특별 포인트 자동 참여

 

3.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자 그럼 이제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적립으로 넘어가 봅니다

승용차 마일리지 특별 포인트 참여하기

홈페이지 접속하면 소개에 대해 나와 있네요

 

계절관리제-소개
계절관리제 소개

음..그러니까 결론은 겨울에 차량 운행 적게 하면 미세먼지 발생이 저감 되니 운행을 덜하란 얘기네요...

취지는 좋은 것 같습니다

자가운전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면 일일 도보 숫자도 늘고 운동도 되고 환경도 생각하고 마일리지도 받으니까요...

 

참여 안내 사항입니다

참여안내사항
참여안내사항

무슨 자동차 보험회사 가입하는 것처럼 비포 애프터 주행거리 사진 찍어서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참여 절차

참여절차
참여절차

계절관리제 홍보에 문자가 온다고 되어있는데... 전 문자 못 받았습니다 왜 안 왔지? 생각을 합니다 기존 가입내역도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가입내역이 있네요...그런데... ㅜㅜ

 

차량말소
차량말소

여기서 아픈 기억을 다시 떠올리게 됩니다 제차가 말소처리가 돼서 자격인 안되니 문자가 안온 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10년 동안 애지중지 했던 차를 22년에 폐차를 시켰죠... 장관님과 우리 자제분께서 문센 다녀오시는 중에 옆 차가 갑자기 들어와서 그거 보다가 앞차를 못 보고.... 쿵... 그렇게 떠났습니다 사고 많이 났냐고요?

다행히 사람은 안다 쳤으나 차가 앞쪽에 손상이 심했네요...차량 자차 보험가액보다 수리비가 더 나와서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전손처리했습니다 이 아픈 스토리도 나중에 한번 풀게요...당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차량 전손 처리에 대하여...(추후기록) 아 슬프다...

 

참여 절차 다음 진도 나가야 하는데 02~06번은 제가 자격미달로 더 이상 설명드리기보다는 직접 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도록 안내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인센티브 지급

계절 관리제 찾아보다가 승용차 마일리지에 대한 내용을 더보 게 됩니다

 

인센티브지급
인센티브지급

마일리지 혜택 바로가기

 

기존에도 혜택이 있었는데 제가 꼼꼼하게 체크를 못했었던 것 같습니다 진작에 신청할걸...

 

마일리지혜택
마일리지혜택

그리고 이번에 (12월~3월) 추가로 계절관리제 특별 포인트를 진행하는 사항이네요 매년 했던 것 같은데 난 왜 몰랐지...

그래서 지금에라도 기록하는 겁니다 ㅎ

 

계절관리제-특별포인트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

그런데 여기 보면 평균 주행거리 대비 50%(1800km)으로 되어있는데 맨 위에 내용 보시면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서울시 평균 주행거리의 50%(1,960km) 이하 운행 시 2023년 5월 이후 1만 마일리지 지급]

이렇게 되어있는 거 보니 평균 주행거리가 늘은 것 같습니다 저는 차량이 변경되었으니 차량 변경. 추가  신청을 합니다

그런데...

차량변경.추가
차량변경.추가

저는 전손 이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현재 리스차량을 운행 중인데 아쉽게도 법인 및 렌터카 제외네요...ㅜㅜ

괜찮습니다...저는 해당이 안 되지만....여러분들 정보 드리는 것만으로도 필자는 만족합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환경도 생각하고 추가로 마일리지도 받으시고 상품교환도 하셔서 가계에 운영에 살짝 플러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아... 전손처리 다시 생각하니 너무 슬프네요... 술 퍼야겠다...ㅜㅜ

 

 

볼만한 글

 

 

728x90

댓글